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거제시 지원으로 운영되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메이커센터의 ‘2025 거제메이커센터 클럽 성과발표회’가 지난 11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메이커교육 강사 모임 ‘마스터스클럽’, 창작자 모임 ‘메이커스클럽’, ‘드론클럽’ 회원들과 청소년 메이커, 지역 창업가 등 총 73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메이커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성과발표회 1부에서는 ‘성과 나눔 마당’에서 클럽 운영 성과, 영메이커 활동, 청년창업 스토리, 우수기업 사례, 드론 챌린지 성과 등을 공유하며 지역 메이커 생태계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2부에서는 ‘소통·화합 마당’에서는 한 해를 돌아보며 소감을 나누고 내년에는 더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업을 이어가기로 뜻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박주언 거제메이커센터장은 “거제메이커센터는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생활밀착형 메이커스페이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오늘 73명의 메이커가 함께 나눈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창업 연계 및 지역 현안 해결형 메이킹 등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손순희 민생경제과장은 “기술 변화의 속도가 빨라질수록 그 변화를 주도할 창의적인 상상력과 용기 있는 도전 정신을 가진 사람이 더욱 중요해진다”며, “거제메이커센터가 이러한 인재들의 상상과 실험을 현실로 연결하는 지역 메이커 생태계의 거점 공간으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메이커센터는 3D프린터, 레이저가공기, 목공·디지털 제작장비를 갖춘 지역 일반랩 메이커스페이스로, 청소년부터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한 메이커 교육, 동아리 운영,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