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신태공 기자 | 대전 서구의회는 3일 호주지방정부연구원(Institute for Public Policy and Governance, IPPG) 관계자들이 의회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IPPG는 호주 시드니 공과대학교(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UTS) 산하 공공정책 및 거버넌스 연구소 내에 설치된 기관으로, 호주 지방정부의 연구와 정책 개발, 교육 및 국제협력을 담당하는 전문 연구기관이다. 이번 방문에는 캐럴 밀스(Carol Mills) 소장과 티시 크리나우네(Tish Creenaune) 부소장이 함께했다.
지난 8월 서다운 의원을 대표로 한 호주연수팀(최지연·강정수·손도선·신혜영·최규 의원)의 IPPG 방문을 계기로 추진된 이번 상호방문은, 양 기관이 선진 지방행정 모델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시 호주연수팀은 시드니총영사관의 협조를 통해 IPPG를 방문했으며, 지방정부 거버넌스 이해를 위해 사전에 질문지를 전달하고 현지에서 브리핑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후 의정 운영 전반에 현지 정책사례를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서다운 의원은 “이번 상호방문을 통해 호주 지방정부의 다층적 협력체계를 직접 확인하고, 선진 정책사례를 경험했다”라며 “얻은 경험과 지식을 서구 의정 운영에 적극 반영해 정책 협력 강화에 활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조규식 의장은 “이번 교류는 서구의회가 선진 지방행정을 이해하는 데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우수사례를 참고해 의회의 정책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 서구의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