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포항시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외식업소 SNS 마케팅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간 총 8회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은 네이버 플레이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당근마켓 등 다양한 SNS 플랫폼 활용법을 배우고,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운영 실습으로 실무 역량을 높였다.
특히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카드뉴스 제작, 챗지피티를 통한 홍보문구 아이디어 도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습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음식 사진 촬영 기법을 습득해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홍보 매체에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교육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업소별 채널 점검과 실습 결과 공유가 이뤄졌으며, 참가자들은 수료증을 받고 우수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이번 교육으로 외식업소의 온라인 홍보 능력이 한층 강화돼 지역 음식 문화를 알리고 대표 음식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이어가며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외식업주들에게 온라인 홍보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참가자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외식업소로 성장해 인플루언서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