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제주시는 어르신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대상자 2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비 공모사업으로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고 기초연금을 수급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예산(2억 6,154만 원) 소진 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 또는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주소지 읍면동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2차 모집은 1차 모집과 달리 어르신 1인당 10만 원의 스포츠시설 이용료가 지급되며, 1차 신청자라 하더라도 2차 접수를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신청 기간 내 재신청 해야 한다.
앞서 1차 모집은 지난 8월 4일부터 20일까지 17일간 진행됐으며, 총 578명이 신청했다. 대상자 선정 결과 발표는 9월 중순 온라인 접수 사이트와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지원금은 제로페이 가맹 ‘스포츠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포츠와 더욱 가까워지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리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활동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제주도 제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