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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상반기 시내버스 기사 친절도 평가 실시

시민평가단 친절도 평가로 버스 기사 친절서비스 향상 기여

 

한방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충주시가 대중교통 친절도 향상을 위해 상반기 시내버스 기사 친절도 평가를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친절도 평가는 시민평가단을 활용한 비공개 평가 방식으로 17일 평가단이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서 친절도를 평가했다.

 

이번에는 생활공감정책단이 시내 순환노선(777, 888노선) 등 6개 노선에 탑승해 친절한 승객 응대, 정확한 출발 및 도착, 안전한 정류장 정차 여부 등 대중교통 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부분을 평가했다.

 

시는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버스회사 주관 친절 교육을 시행해서 모범기사는 표창하고 불친절 기사는 페널티를 부여해 친절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최초 친절도 평가 후 기사의 불친절 민원은 줄고 친절 기사 칭찬이 늘어나는 등 평가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는 평가다.

 

시내버스 회사에서도 친절도를 향상하고자 회사 차원의 친절 기사 표창 및 포상 제도를 5월부터 시행하는 등 자체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강용식 교통정책과장은“시민에게 친절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례적으로 기사 친절도 평가를 실시한다”라며 “지속적인 점검 및 교육을 통해 고품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충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