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도훈 의원(국민의힘)은 11월 18일 2025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도훈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 문화향유 격차 해소 ▲정조대왕능행차, 경기도 중심 역할 촉구 ▲학교스포츠클럽 지원 사각지대 해소 ▲경기관광공사 생성형 AI 표준·품질관리 로드맵 제시 ▲경기콘텐츠진흥원 협약해제·환수 반복에 대한 리스크 관리 체계 정비 요구 등 문화예술·체육·관광·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가로질러 구조적 문제를 정확히 짚어내고, 기관이 즉시 실행 가능한 합리적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료 의원들과 피감기관 안팎에서는 “감사 지적이 단순 비판을 넘어 정책·예산·제도의 개선 방향까지 함께 제시됐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수상에 대해 김도훈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현장의 문제가 어디에서 비롯됐는지 구조적으로 분석하고, 각 기관이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어 “도민의 문화·체육·관광 환경은 생활의 질과 직결되는 영역인 만큼, 문제를 정확히 짚고 정책 개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도의원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과제들은 조례 정비, 예산 구조 개선, 제도 보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며 “도민이 체감할 변화를 만드는 데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