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사천시립도서관은 12월 한 달 동안 시민들의 독서와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매듭달: 숨고르기’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한 줄과 힘이 된 책 한 권을 추천할 수 있다. 도서 제목에 ‘12(열두)’가 포함된 자료를 찾아 대출하는 ‘12월의 북시그널’과 올해 최다대출도서를 볼 수 있는 ‘2025 가장 많이 읽힌 도서’ 전시, 겨울 분위기의 도서를 소개하는 ‘겨울을 녹이는 책의 온도’, 시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간을 달리는 책’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책을 품은 겨울방학’과 ‘책 읽는 겨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들은 도서 한 권을 대출하고 방학 계획을 적거나, 겨울과 관련된 도서를 찾아 대출할 수 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책들을 소개하는 ‘사천시 어린이 마음 속 1등 도서’ 전시도 마련된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대여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책보드랑!’이 운영된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대여하며 독서와 놀이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습도에 따라 촉감이 달라지는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생활 속 숨은 과학’과 초등학생 대상 립밤·핸드크림 만들기, 성인 대상 퀼트 주방장갑 만들기 등 겨울철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독서와 체험을 통해 도서관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한 해를 돌아보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사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