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은 10월 20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유보통합포털(유치원입학)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앞두고 입학관리시스템 운영의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일정 △모집요강 등록 및 모집 인원 관리 △재학생 등록 △우선·일반·추가 모집 절차 △학부모 원서 접수 방법 등 '유보통합포털(유치원입학)'의 전반적인 운영 개요와 주요 개선 사항이 안내됐다.
'유보통합포털(유치원입학)'은 유보통합 실행 계획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입학 신청 창구를 일원화한 시스템으로, 학부모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확인하고 입학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교원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연수에서는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루었다. 2025년 새롭게 개정된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침에 따라, 유아 나이스(NEIS)와 연계한 인적·학적사항, 출결 관리, 발달 상황 기재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이루어졌다.
신봉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현장에서 애쓰시는 교원들에게 입학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공정한 유아 모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