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이천시는 9월 17일 시청 다올실에서 ‘3분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열고, 시장님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상은 국민신문고 분야와 칭찬 공무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와 친절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국민신문고는 시민이 직접 온라인으로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접수하는 대표 민원 창구로 신속·정확한 답변과 성실한 처리 노력이 중요하다. 이천시는 국민신문고의 처리 기간 준수율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처리 건수 ▶처리 기한 준수율 ▶민원 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한 직원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주무관은 “시민 한분 한분의 불편 사항을 귀 기울여 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친절·배려·적극성을 인정받은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칭찬 공무원’ 분야에서는 민원 만족도 향상과 시민 공감 행정을 실천한 직원들이 선정됐다. 시민들이 직접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칭찬하는 글을 올려준 것으로 발굴된 만큼 더욱 의미가 크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상식에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 “현장에서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고 격려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친절 공무원에 대한 접수 창구를 읍면동까지 확대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공직자에게는 동기부여와 자긍심을 높여 민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