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검정고시 대비 개념학습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개념학습반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자신감 회복과 검정고시 대비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9월 2일(화)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12주간 진행된다.
수업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학교 밖 청소년 20명이다.
신청자 수에 따라 인원은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중·고졸 검정고시에 필요한 4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교재 제공 및 복습용 영상 강의도 함께 지원된다.
참가 신청은 8월 11일부터 8월 29일까지 거제시청소년플랫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참여마당▶프로그램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참여자는 9월 1일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한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현지 센터장은 “기초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개념학습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학력 취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진단,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