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권영분기자 기자 | 제천시와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2025 한국축제박람회 · 트래블쇼’에 참가해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의 전국 홍보 활동을 본격 추진했다.
전국의 주요 축제와 관광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인 이번 한국축제박람회는 약 10만 명의 참관객이 찾은 신개념 여행 전문 박람회 ‘트래블쇼(Travel Show)’와 공동 개최되어, 지자체 축제 홍보와 관광 마케팅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최적의 홍보 플랫폼으로 주목받으며, 현장을 찾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실시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제천시는 박람회 기간 동안 △엑스포 리플렛 및 기념품 배포 △한방천연물 제품 체험존 운영 △참여형 이벤트 등을 통해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람객 유치를 도모했다.
특히,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이벤트를 운영하고, 퀴즈 정답자 및 SNS 인증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소셜미디어 기반 홍보를 강화했다.
또한, 엑스포 상징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공기인형(포토 존)을 현장에 설치하여 관람객들이 사진을 촬영하며 자연스럽게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고, 가족 단위 관람객과 젊은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수도권 중심의 소비자와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엑스포를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2025엑스포를 통해 제천이 글로벌 한방천연물산업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준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2025년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유일의 한방·천연물산업 특화 엑스포로서 산업·관광·의료의 융복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제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