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다은기자 기자 | 장흥군이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먹깨비 앱을 통해 15,000원 이상 주문시 1인 1일 1회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복 가능한 이벤트로는 첫 주문 시 5,000원 할인, 20,000원 이상 3회 주문 시 10,000원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공 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의 높은 중개수수료에 대응해 1.5%라는 낮은 중개수수료로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 배달앱이다.
가맹점 가입 시 입점료, 광고료가 없으며 지역사랑상품권(chak)과 연계 결제가 가능하여 상품권 구입 시 받는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착한 소비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먹깨비 입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먹깨비 이용을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은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먹깨비’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를 위해 입점료와 광고비가 없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입을 적극 홍보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며 “제18회 정남진장흥물축제를 계기로 지역내 소비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장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