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여주시는 지난 4월 28일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주관으로 '청년 소상공인 응원금', '낀낀세대(40대) 응원 지원금', '신중년 5060 행복나눔 지원사업' 선정업체(35개 업체)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 및 고객 만족(CS)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및 교육은 '2025 여주 관광 원년의 해'를 맞아 지역 상권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각 세대별 소상공인들이 직면한 경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여주시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고객 응대 시 친절의 중요성과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CS 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고객 서비스의 기본 원칙 ▲효과적인 대화법 ▲고객 불만 처리 방법 ▲서비스 마인드 개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이 실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소상공인 업소 대표는 “고객 응대의 중요성에 대해 새삼 느꼈으며, 실습을 통해 구체적인 대처법을 배운 것이 유익했다”며, “이제부터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더 친절한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은 물론 업소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유준희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와 교육을 통해 친절 서비스로 소상공인 여러분이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또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여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