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의 (재)고성향토장학회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6년 청소년 꿈 키움 유럽문화탐방' 참가 희망 학생을 선발한다.
본 사업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유럽 각국의 교육기관, 문화유적, 자연환경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탐방 내용으로는 유럽 내 교육기관 방문과 함께 문화유적 및 자연환경 체험 등 교육·문화·체험 중심의 일정이 계획돼 있다. 1차 탐방은 5월 중, 2~3차 탐방은 9~10월 중, 3차 탐방은 11월 중 추진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2026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최종 선발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블라인드 평가로 진행되며, 절대평가 기준을 충족한 학생 전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3월 말까지 학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회차별 선발 기준은 참가 희망 지원서 제출 시 기재한 탐방기간 및 탐방국가 선호도를 우선 반영하여 선발하되, 회차별 탐방 인원 초과 시에는 심사·평가 점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참가희망지원서 등 신청서를 구비해 오는 3월 9일까지 진학하는 고등학교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교육문화과 평생교육팀(033-680-4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고성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유럽문화탐방은 청소년의 성장 가능성을 넓히고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사업으로, 꿈을 키우고 싶은 관내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고성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