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영월군과 강원특별자치도영월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영월진로진학지원센터와 영월고등학교가 주관한 ‘2026 진로진학 특강’이 지난 2월 10일 영월고등학교에서 교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특강은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교사이자 EBSi 대표 입시 강사로 활동하고, 교육부 교육정책 자문위원을 역임한 공교육 입시 전문가 윤윤구 교사를 초청해 ‘2026 고교학점제 및 입시전략 컨설팅’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전면 시행 중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급변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학교 현장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점검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로·진학 지도 방향을 제시하며, 비도심 지역인 영월의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지역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와 개별 맞춤형 진학 지도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 지원 속에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이현주 영월고등학교 교감은 “이번 특강이 교원들의 입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영월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