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오산시는 12일, 민원업무 수행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재충전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직접 대면하며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는 공무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은 ▲TA(Transactional Analysis) 드라이버 진단을 통한 스트레스·강박 관리 ▲서울어린이대공원 탐방(자연 속 휴식 및 동·식물 체험) ▲뮤지컬 '레드북' 관람 등 심리 치유와 문화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업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회복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이번 힐링교육은 2개 기수로 나누어 운영되며, 2기 교육은 오는 11월 19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원업무는 시민과의 소통 최전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감정노동과 스트레스가 많은 직무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힐링·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오산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