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지영의원은 사회적 고립 청소년 지원조례 발의, 장애인 근로사업장 근로 환경 대폭 개선 등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분야 대상 수상.
홍지영 태백시의원이 2025년 11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글로벌브랜드 대상'은 ㈜글로벌뉴스통신이 주관하는 것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브랜드 동력 가치를 크게 높인 사회 각 분야 인물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는 정치, 지방자치, 국제, 경제, 경영, 사회, 문화, 건강, 교육, 소상공인 분야에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자치의회의원, 교수, 기관, 기업인 등 52명이 선정되었다
홍지영의원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장애인 고용 확대와 복지 제고를 위한 장애인 근로사업장의 근로 환경 대폭 개선, 사회적 고립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고립 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등의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지영의원은 시설이 열악하고 장비가 부족하여 장애인 고용과 매출을 확대하지 못하는 태백장애인근로사업장에 제품 납품용 화물차량 추가 지원, 근로장애인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근로사업장 지붕 교체, 소방설비 설치 등의 지원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고립되어가는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휘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홍지영의원은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건강한 공동체’라는 모토 아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강원의정봉사상, 한국진폐협회 감사패 등을 수상했다.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