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위원회(위원장: 김양욱)는 25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강원특별자치도당 회의실에서 ‘강원 청년정치사관학교’를 진행했다.
‘강원 청년정치사관학교’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전국청년위원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위원회가 기획한 청년 주도 정치교육 프로그램이다.
2026년 지방선거 대비 청년 당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 리더십 및 정책 제안 능력 함양과 지역 청년 정치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청년정치사관학교에는 김양욱 도당 청년위원장을 비롯해 청년당원 및 출마예정 청년 당원 등이 참석하였다.
‘강원 청년정치사관학교’는 개회식에 이어 전문가 특강, 청년정치 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했다.
전문가 특강은 ‘정치 여론조사의 이해’, ‘5극3특 지방균형발전 전략’을 주제로 한 김기석 강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의 2개의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의 변화를 만드는 정책(조례)’, ‘출마 포트폴리오 작성 및 발표’를 주제로 한 용정순 사회적협동조합 틔움 이사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특강에 이어 워크숍으로 청년정치 토크콘서트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정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김민혜 前중앙당 최고위원 후보의 진행으로 박지원 최고위원, 장길현 고성군 연락소장, 이지형 춘천(갑)청년위원장, 엄정은 도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박명식 원주(을)청년위원장, 윤성준 도당 청년위원회 조직국장 등이 참여하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강원특별자치도당 청년위원회는 오는 29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하고 모경종 전국청년위원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