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평창군이 지역사회에 독서 문화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운영한 ‘2025 평창군 도서관 WELCOME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평창군립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도서관 방문 횟수, 도서 대출 권수, 추천 도서 일지 작성 점수 등을 종합해 참여자 순위를 선정했다.
행사 기간 총 39,799명(2025년 6월 기준)의 이용자가 군립 및 작은 도서관을 방문했으며, 도서 대출 권수는 37,005권에 달했다. 또한, 행사 기간 100% 출석자도 13명에 이르러,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최고 점수 동점자 8명의 순위는 공개 추첨 방식으로 결정됐으며, 결과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게시됐다. 시상식은 7월 23일 대화도서관에서 개최됐으며, 각 후원사가 함께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상품으로는 1등 아이패드, 2~3등 평창한우마을 30만 원 식사권, 4등 에어팟, 5등 도서 문화상품권 15만 원권, 6등 도서 문화상품권 10만 원권, 7등 도서 문화상품권 5만 원권이 각각 수여됐다.
이와 함께, 순위 외에도 100% 출석한 5명에게는 개근상, 어린이 참여자 상위 3명에게는 유·아동 우수상을 수여하며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군민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특히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신 김수연 대표님, 평창한우마을 대표님, 강원일보 평창지사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책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평창군 도서관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강원도평창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