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20일 군청 대강당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온동네공감사회연구소 대표 박진규 강사를 초청하여 ‘선한 영향력, 가치를 전하는 공직자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공감 대화법을 통한 민원응대 방법 소통의 장애를 극복하는 법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심리학 등으로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대 요령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최기순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 민원지적과에서는 매주 직원들이 1일 친절리더가 되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부서와 읍·면에서도 월 1회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온동네공감사회연구소 대표 박진규 강사를 초청하여 ‘선한 영향력, 가치를 전하는 공직자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공감 대화법을 통한 민원응대 방법 소통의 장애를 극복하는 법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심리학 등으로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대 요령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최기순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들이 만족하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 민원지적과에서는 매주 직원들이 1일 친절리더가 되어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부서와 읍·면에서도 월 1회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