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통신사 김성의 기자 |
광주교육청, 문화예술 교육 공간 확대
광주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문화예술 공간과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서구 학생교육문화회관에 ‘광주학생예술누리터 2관’을 개관하며 중·고등학생을 위한 예술 체험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학생 오디션 ‘光탈페’와 야외 버스킹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을 펼칠 기회도 넓혔습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 학생들이 세계 속 K-문화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주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광주광역시가 반려동물과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광견병 예방접종을 진행합니다.
광주지역 반려견과 반려묘가 대상이며, 지정 동물병원에서 5천 원만 내면 접종이 가능합니다.
시는 3820두 분량의 백신을 확보하고, 지정 병원 87곳에 배정했습니다.
광주시는 정기 예방접종을 통해 인수공통감염병 확산을 막고 시민 안전을 지켜나갈 계획입니다.
함평군, 총체벼 생산 확대 추진
전남 함평군이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체벼 생산 확대에 나섰습니다.
총체벼는 생산량이 많고 사료비 절감 효과가 커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작물입니다.
함평군은 올해 140헥타르 규모의 생산단지를 조성했으며, 2026년에는 250헥타르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상익 군수는 “총체벼는 쌀 수급 조절과 축산농가 상생에 중요한 전략 작물”이라며 지원을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