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학교 강원학습센터(센터장 책임교수 김창래 박사)가 8월7일 오후 6시 30분 동해시 대동아파트 상가 3층에서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동원대학교 본교에선 김재열 동원대학교 성인학습센터장님과 이은영 부센터장님과 이대교 담당 실무자가 참석하였고 강원학습센터에서는 김창래 책임교수, 문성훈 학생회장외 학생과 관계자, 김홍수 코스모스호텔 대표, 임재수 강원스트립 힙합협회 강원도회장, 김영자 지역 향토가수, 최정호 국가대표 S태권도 관장, 이정만 팀이스트 국제 태권도 수석 태권도 기술감독 등 자문 위원들이 함께 공식 업무체결서와 현판과 X-배너를 학교에서 인수 받아 학습관에 거치 했다.
강원 학습센터 김창래 박사는 한중대학교가 2018년 폐교 되고 7년여만에 동해시민에게 공식 적인 학습관 개관을 알리면서 그 동안에 감회에 가슴 먹먹 했다. 그리고 이제는 학습관의 발전을 동해시민의 자발적 참여의 몫이 중요 하며 동원대학교는 온, 오프라인이 가능한 대학이기에 유치를 결정 했고 성인학습자, 해군 장병, 직장인 오리엔테이션, 중간, 기말고사 3회만 본교에 출석하면되고 나머지는 온라인 강의로, 오프라인 강의를 원하는 학생은 학교에 방문해서 학습을 진행 하면 되고 2년 졸업뒤 4년 학사를 원하는 학생도 자체에서 편입이 가능하다고 학습 방법 진행 방식을 전하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