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신화통신) 지난해 말 기준 중국 케이블TV와 IPTV에서 프리롤 광고(pre-roll, 시청 전 광고)가 전면 제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국 케이블TV 및 IPTV 관련 서비스 캠페인의 성과다.
23일 중국 국가광파전시총국, 공업정보화부, 문화여유부,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등 관계 당국이 참석한 회의에서 현재 진행 중인 이 캠페인은 불합리한 TV 시청료 문제를 해결하고 시청자의 이익을 위해 TV 서비스를 효율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TV 패키지 요금 축소도 추진 중이다. 회의에 따르면 지난해 말까지 캠페인 초기 4개월여 동안 각종 TV 패키지 요금이 평균 50% 이상 인하된 것으로 나타났다. TV 홈 화면, 내비게이션, 요금 부과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등도 시청자 친화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