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특이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5.11.14 09:30:08
크게보기

민원응대 스트레스 완화 및 시민응대 역량 강화

 

한방통신사 양호선기자 기자 | 태백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특이민원 대응 및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특이한 민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민원 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교육’과 연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특이민원 유형별 대응 전략 △사례 기반의 실무 대응 요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간현수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이 맡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일선에서 민원을 직접 상대하는 공무원의 고충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며, 향후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특이민원 및 반복·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전 공무원 전화기에 전수녹음 기능과 상황별 안내멘트 설정, 통화 종료 기능 등을 탑재해 운영 중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태백시]

양호선기자 sun47net@g.skku.edu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17,206호(연지동,대호빌딩) 등록번호: 서울,아04122 | 등록일 : 2017-12-21 | 발행인 : 신유철 | 편집인 : 신유철 | 전화번호 : 02-766-1301 성남시자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262(동신타워 3층) 전화번호 031-754-1601 호남지사 :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라인1차 APT(101동 104호) 전화번호 062-944-6437 강원지사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정상로 90 상가 204호 전화번호 033-572-0369 충남지사 :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로 646 효동현대아파트 전화번호 010-5588-2993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