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소통·공감능력 향상 교육 3회차 실시

  • 등록 2025.07.09 12:50:20
크게보기

최지혜 강사 초청 ‘행복을 더하는 민원 응대’ 특강

 

한방통신사 신유철기자 기자 | 이천시는 2025년 7월 8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민원응대 전문 강사이자 『똑똑한 대화법: 일잘러의 소통법』의 저자인 최지혜 강사를 초청해 ‘민원소통 및 공감능력 향상 교육’을 3회차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행복을 더하는 민원 응대, 따뜻한 공직 시에스(CS)’라는 주제로 ▲민원만족이 어려운 이유 ▲고객 만족(CS)의 기본 마인드 셋 ▲적극적 민원 응대의 업무 태도 ▲민원 응대를 위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쿠션어와 같은 섬세한 소통 기술 적극 실천) 등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지혜 강사는 “내가 민원인이라면 어떤 서비스를 받고 싶은가”라는 고객 만족(CS) 기본 마인드 셋을 강조하고, 민원인의 입장으로 생각하고 세심하게 마음을 살피는 태도가 친절한 서비스의 출발임을 설명했으며 민원 응대 담당자로서 역할과 자신의 감정을 구분해 전문적으로 응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원 응대는 팀플레이임을 강조하며, 복잡한 민원 상황에서는 여러 담당자가 역할을 분담해 협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인의 입장을 세심하게 공감하며 소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

신유철기자 nbu9898@nate.com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17,206호(연지동,대호빌딩) 등록번호: 서울,아04122 | 등록일 : 2017-12-21 | 발행인 : 신유철 | 편집인 : 신유철 | 전화번호 : 02-766-1301 성남시자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262(동신타워 3층) 전화번호 031-754-1601 호남지사 :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동 라인1차 APT(101동 104호) 전화번호 062-944-6437 강원지사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정상로 90 상가 204호 전화번호 033-572-0369 충남지사 :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로 646 효동현대아파트 전화번호 010-5588-2993 Copyright @한방통신사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