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호응
음성군,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으로 호응
  • 최신애 기자
  • 승인 2019.02.11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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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은 지난 1월 1일 자 3국 2실 21과의 조직개편으로 부서 신설·이동, 명칭 변경 등으로 인해 음성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안내를 위해 ‘민원 안내 도우미’를 1월 14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군에서는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을 위해 군청 1층 로비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서별 행정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교대로 근무하고 있어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 안내 도우미는 조직개편에 따라 이동한 부서, 업무가 이관된 부서 안내와 별관 위치, 무인 민원발급기 사용방법 안내 등 민원 편익을 제공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소통 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 안내 도우미를 2월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청사를 방문하는 군민들이 이번 조직개편으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민원 만족도를 높여 ‘군민이 행복한 음성’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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