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중심의 ‘배움이 일어나는 교육’ 실현을 위해
학생 중심의 ‘배움이 일어나는 교육’ 실현을 위해
  • 나종권 기자
  • 승인 2019.01.10 09: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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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청, 배움의 공동체 수업 디자인 직무 연수 개최
배움의 공동체 수업 디자인 연수

1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전남 도내 초·중등 교사 140여 명이 참여한 ‘할 수 있다! 배움의 공동체 수업 디자인 직무 연수’를 보성군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했다.

학생 중심 교실 개혁을 통해 ‘배움이 일어나는 교육’을 실현시키고자 도내 교사들이 2019 전남교육 혁신의 전도사로 나선 것이다.

이번 연수는 초등 분과와 중등 교과별 6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됐다. 토론과 실습을 통해 각 교과별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수업 디자인 방법을 모색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수업을 학교 혁신의 중심에 두고, 아이들의 배움을 탐구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추진하는 자발적 연수라는 점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교사들에게 배움의 공동체 기본 철학과 교사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전남 배움의 공동체 연구회’ 총무 김형규(녹동중)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현장에 있는 많은 교사들의 고민인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질 높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게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최선종 교육과정 운영 담당 장학관은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연수 과정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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