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양주시,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나종권 기자
  • 승인 2020.06.29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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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코로나19로 인한 민원실 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365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 밖 옥외부스에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국세, 지방세, 토지·건축물대장 등 89종의 증명서를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을 통해 50% 감면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평일 야간이나 공휴일 등 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언제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시민 민원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오는 7월 중으로 다중이용시설 2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36524시간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쉬지 않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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