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인민원복지 콜센터’, 성과 도출
음성군 ‘노인민원복지 콜센터’, 성과 도출
  • 최신애 기자
  • 승인 2020.01.22 12: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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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208명에게 773건의 상담 지원

음성군은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인 노인민원복지 콜센터를 운영해 지난해 208명의 노인에게 773건의 서비스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음성군은 지난해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 20%를 넘어서며 초고령사회로 진입,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음성군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노인민원복지 콜센터를 설치해 지난해부터 운영했다.

지난 1년간 총 208명을 대상으로 각종 상담 민원처리 동행서비스 차량이송 각종 노인사업 안내 등 773건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했다.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에게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상담을 요청해 안내했으며, 갑작스러운 사고로 배우자가 병원에 입원하신 어르신에게는 직원이 직접 동행해 은행업무와 행정업무 처리를 돕기도 했다.

또 금연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에게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안내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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