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 선정
제천시, 민원서비스 최우수기관 선정
  • 신유철
  • 승인 2020.01.16 16: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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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304개 대상기관 중 29개 기관만 해당하는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및 시도 교육청 등 전국의 국가기관을 대상으로 201810월부터 20199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기준으로 평가됐다.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및 설문조사를 병행하여 실시되었으며, 이번에는 '국민신문고' 접수 민원처리에 대한 평가와 주요 국정기조도 평가에 반영되었다.

시 관계자는 "아기 주민등록증 발급 등 특색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한 민원처리가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100% 만족 행정에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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