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호응도 커
음성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호응도 커
  • 신유철
  • 승인 2020.01.13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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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음성군이 운영하는 ‘OK수리수리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음성군은 20167월부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OK수리수리를 운영해 홀로 사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가정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속 작은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 방법은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기동처리반이 출동해 저소득 가정의 전등, 콘센트, 스위치, 수도꼭지, 문짝 수리 등 일상생활의 각종 불편사항을 처리해 준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67월부터 201912월까지 지역 내 저소득층의 각종 생활민원은 1,267건을 해결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특히 지난해 1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400건의 생활민원을 해결했다.

지난해 민원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전기·전구 수리가 101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수도·배관 수리 37, 보일러 수리 13, 방충망 수리 11, 기타 28건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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