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온양2동, 경로당 복지상담창구 운영
아산시온양2동, 경로당 복지상담창구 운영
  • 박정수 기자
  • 승인 2019.10.12 16: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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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온양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어의정 경로당에서 노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상담을 시행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찾아가는 경로당 복지종합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복지종합상담창구는 외부활동에 제한이 있어 동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상담을 시행하여 어려운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이날 상담 창구는 유양순 온양2동장과 직원들이 참석하여 교육과 율동으로 경로당 노인들과 어울리고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보건소의 치매 예방과 건강 체크, 복지상담, 후원 물품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다.

 

유양순 동장은 매월 30가구 이상 모니터링 상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안부 살핌 및 후원 물품 전달 등 찾아가는 복지 행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동장은 지속적인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온양2동을 만들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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